출처: https://blog.projectdh.link/57 [Project DH] 경기도 가볼만한 곳, 양주 한옥 카페 <단궁> :: miilly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가볼만한 곳, 양주 한옥 카페 <단궁>
    맛집 카페 후기 2021. 5. 20. 17:43
    반응형

    오후의-단궁모습

    날씨 너무 좋은 5월 석가탄신일, 경기도 양주 가볼만한 곳으로 백번 추천할 <카페 단궁>을 다녀왔다. 양주 카페들은 대체로 부지가 엄청 넓다. 여기도 엄청 넓은 카페인데 고즈넉한 한옥과 푸릇푸릇하게 넓은 잔디밭이 딱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아이들도 많이 와서 날씨 좋은날 가족끼리 주말 즐기기도 딱 좋은 양주명소, <카페 단궁> 리뷰 시작!

     

     

     

    1. 카페 단궁 분위기

    날씨좋은-단궁모습
    카페 단궁 전경
    날씨좋은-단궁모습2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 넓은 잔디밭과 호수 그리고 한옥이 한눈에 보인다. 아이들이 넓은 잔디에서 뛰어노는 모습이 진짜 보기만해도 힐링. 자연과 너무 잘 어우러져 있는 카페 단궁이다.

     

     

     

     

     

    아이들이 잔디밭에서 뛰어놀고 지켜보는 어른들
    잔디와테이블
    한옥마루테이블
    한옥 마루테이블
    아이들이-뛰어놀기-좋은-단궁
    아이들이 공놀이 한다

    넓은 잔디밭 바로 부근, 야외테이블도 많이 비치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잔디밭 바로 앞 한옥건물의 마루에 있는 좌식 테이블이 너무 좋았다. 한옥마루 특유의 시원한 느낌과 탁 트인 잔디밭이 풀로 보이는 위치라 자리 나자마자 바로 캐치. 아 여기 그리고 풀내음도 너~~~무 좋다 ㅠㅠㅠㅠㅠ

     

     

    그야말로 아이들이 잔디에서 뛰어 놀 때, 어른들이 커피한잔 하면서 지켜보기에 딱 좋은, 그야말로 양주 가족끼리 올만한 명소! 애완동물은 입장 불가인 듯하다. 덕분에 아이들이 정말 땀 뻘뻘 흘리며 뛰어노는 모습에 보기만해도 마음이 편안해졌다.

     

     

     

     

    호수쪽테이블
    마장호수 측 테이블
    호수전경
    반짝반짝 힐링 호수

    잔디밭의 반대편으로 가면 호수뷰가 보이는 테이블도 있다. 마장호수가 바로 보이는 스팟으로 여기도 선선하니 되게 좋다. 아이들이 잔디에서 뛰어놀지 않는 커플이나 부부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었다.

     

     

     

     

     

    내부카페모습
    카페 단궁 내부

    야외말고도 내부 공간도 있긴하다. 하지만 대부분 바깥 테이블 위주로 이용하시는 편.

     

     

     

     

     

    야외촬영-가능
    야외촬영 가능

    야외촬영도 왕왕 하는 곳인 듯 하다. 웨딩촬영을 하는 부부도 볼 수 있었고 가족사진 등 야외에서 촬영할만한 장소로 이용하시기도 하는 듯 하다. 실제로 결혼식을 올리기도 한단다.

     

     

     

     

    2. 카페 단궁 가격

    카페메뉴
    카페 단궁 메뉴

    근데 가격이 후덜덜하다. (진짜 보고 내가 숫자를 잘못봤나 싶었음) 기본적으로 만원이 넘어가는 가격.... 입장료 대신이라고 봐야할까. 태어나서 만원 넘는 아이스아메리카노는 처음 먹어봤다... 여기서 메뉴사면 카페를 충~분히 즐기고 가야 할 듯... ^^;;

     

     

    3. 카페 단궁 후기 및 총형

    아이스아메리카노-두잔인생샷
    인생샷 건짐

    비싼 아메리카노 가격덕분인지, 인생샷도 건지긴 했다 ㅋㅋㅋㅋㅋㅋ 메뉴판 보고 식겁하긴 했지만 단궁에 있는동안 선선한 바람과 너무 좋은 풀내음, 그리고 하하호호 즐거운 아이들이 잔디밭에서 뛰어노는 모습까지 보며 힐링 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재방문 의사 있음! 양주카페는 이렇게 친환경적인 곳이 많아서 정말 좋은 것 같다. 서울에 오밀조밀 다닥다닥 붙어있는 소란스러운 카페 말고 탁 트인 야외에서 따뜻한 햇살과 기분좋은 풀내음 여유로운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단궁>이었다. 석가탄신일 맞아 간만큼, 태어나주셔서 감사합니당 부처님 ㅎㅅ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