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projectdh.link/57 [Project DH] 샤오미 신제품 미밴드6 배경화면 만들기 (스마트워치 입문기) :: miilly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오미 신제품 미밴드6 배경화면 만들기 (스마트워치 입문기)
    카테고리 없음 2021. 5. 11. 21:34
    반응형

     

     

    얼마전에 샤오미스마트워치 미밴드6를 직구해서 샀다. 사실 나는 애플워치 포함, 이런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이 1도 없었다. 개인적으로 클래식한 손목시계가 미관상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던터라 스마트워치 사용자들 보면 약간 기계를 손에 차고 다니는 것처럼 보이고 멋떼가리(?) 하나없어보이여서 이해가 안갔었다.

     




     

     

    그러다 최근들어 운동에 푹 빠지면서(....) 이렇게 운동하면 내 몸 열량이 얼마나 쓰일지 궁금하기 시작했고, 종종 동생 애플워치를 빌려다가 운동하러 가게 되었다. 운동하면서 칼로리를 재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정확히 산출되는 열량에 먹을때도 은근히 칼로리 셈(?)을 하게 되니 식단도 자연스럽게 조절되는 것 같았다. 그야말로 헬스템 중에 헬스템.... 그래도 여전히 나는 클래식 시계가 너무 예쁘다는 생각을 버릴 수 없었고 (즉, 이 스마트워치라는 것이 엄청나게 비싼 값을 받을 가치를 아직은 못느낀다는거다) 그러다보니 애플워치에 대한 구매는 생각을 버렸다.

     

     




     

    그러다 직장동료분이 샤오미 미밴드를 추천해주셨다. 한번 차보라고 하셔서 차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가벼웠고 나름 디스플레이도 예쁜거다. 그리고 배터리도 오래간다 해서 살짝 관심이 갔다. (는 사실 이 엄청난 가격에 가장 솔깃!!) 아 그리고 수면질도 체크해준데서 이 기능도 좀 궁금했음. 아무튼 가성비로 따지면 샤오미 미밴드만한게 있을까 싶다고 해서 바로 구매했다. 것도 아직 한국에 출시되지 않은 신제품 미밴드6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왕 사게된거 빨리 사고싶어서 그냥 직구로 구매했고 한참 배송을 기다려 마침내 받게 되었다. 본격적인 미밴드6 기능의 이모저모에 대해선 별도로 포스팅을 할 거 같다. 대신 오늘은 워치는 예뻐야 한다는 신조를 가진 내가 가장먼저 한, 미밴드배경화면 설정하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전까지 미밴드시리즈 디스플레이는 직사각형이었다. 하지만 미밴드6부터는 디스플레이가 위로 더 길어져서 타원형?으로 바뀌었다. 이전모델까지 까리한(?) 미밴드배경화면을 원하는 유저들은 AmazTool 이라는 앱을 사용했다고 한다. 뭔가 전문가들이 깔쌈하게 미밴드배경화면을 만들어서 공유해두면 다운받아 쓰는 플랫폼인 것 같았다. 근데 미밴드6부터는 직사각형 디스플레이가 아니다보니 AmazTool 앱이 의미가 없어진거다... ㅠㅠ

     

     

     






     

    Mi Fit 앱 초기화면

     

     

    그래서 나는 내가 직접 설정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이것도 처음해보는 사람들 (나처럼)이 있지 않을까 하여 정리해본다 ㅎㅎㅎㅎㅎ 일단 미밴드사용자라면 다 알겠지만, Mi Fit이라는 앱이 필요하다. 이 앱을 깔고 연동까지 했다면 준비완료!

     

     

     

     

     

     

     

     

     

    하단 우측, '프로필' 탭에 들어간다. 프로필 탭에 들어가면 내 기기 아래 쪽에 'Mi 스마트 밴드6' 클릭.

     

     

     

     

     

     

     

     

     

    바로 '스토어' 클릭!

     

     

     

     

     

     

    가장 위에 있는 Custrom Dial. 요게 내맘대로 배경화면 세팅할 수 있는 기능이다. custom dial 아래에 좌우 스크롤로 나열되어있는 디자인들은 그냥 시간, 날짜 등 표시되는 내용들의 위치만 다른 거다. 즉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각종 설산(?)으로 보이는 배경들은 그냥 바꾸는거고(물론 그대로 써도되지만) 시간을 나타내는 부분의 디자인만 맘에 드는걸로 고르면 된다. 그 아래에는 미밴드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배경화면들이 있는데 늘 그렇듯 무조건적으로 주어지는 배경은 다 구리다 ^^.... 

     

     

     

     

     

     

     

    여기 가장 하단에 보이는 <맞춤형 배경> + 버튼을 통해 내가 갖고있는 이미지를 활용한 배경화면 세팅이 가능! 본인 스마트폰 앨범으로 들어가진다. 

     

     

     

     

     

     

     

    나는 우리집 귀염둥이 고양이 사진을 선택해보았다. 길죽한 디스플레이에 맞게 본인이 사진을 요리조리 움직여서 맞출 수 있다. 시간과 날짜를 표시해줄 폰트의 색상도 고를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을 좋아한다면 대체로 하얀색 폰트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 다 설정이 됐다면 가장 아래 <시계 계기판 동기화> 버튼을 누른다.

     

     

     

     

     

     

    짠, 그러면 갑자기 옆에 있던 미밴드6 화면에 Syncing이라는 문구가 빠밤 뜬다. 화살표가 부지런히 위로 움직인다. 한참을 움직이다가 다 되면 Synced Succesfully 라는 문구가 뜨면서 반영완료!

     

     

     

     

     

     

     

     

     

    이렇게 귀엽게 반영된 모습 확인!

     

     

     

     

     

     

     

    세팅된 배경화면을 한 5초정도 꾹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작아지면서 '-' 버튼이 보이는데, 이걸 누르면 위아래로 다른 미밴드배경화면이 보인다. 5개까지인가 미리 세팅해둘 수 있고, 위아래로 스와이프하면서 원하는걸로 선택해주면된다. 마이너스 버튼을 누르면 삭제되고 새로운 배경화면을 넣어줄수있다.

     

     

     

     

     

     

    이렇게 적당히 심플한 배경화면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예쁘다.

     

    그냥 심플한 폰배경화면을 따와서 미밴드배경화면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것 같다. 하지만 요 포스팅 쓰려고 선택해본 울 고양이 사진으로 설정한게 넘 귀여워서 난 요걸로 당분간 하고 다녀야겠다 ㅋㅋㅋㅋㅋ 저 세상 편안한 표정과 브라운 색채가 맘을 뜨시게 하네 ^ㅅ^b

     

     

     



     

    여기까지 샤오미 최고의 가성비 스마트워치! 그리고 그 중에 신제품 of 신제품 미밴드6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물론 엄청나게 쉽지만 나같이 처음으로 스마트워치 입문한 사람들은 이것마저도 어렵다구ㅠㅠㅠㅠ 게다가 미밴드6는 아직 국내판매가 개시되지 않았기에 중국어 혹은 영어로 써야한다. 아직 한글패치가 나온거같진 않지만 그래도 영어로 쓰면 쓸만하다 (그래도 배경화면 바꾸는건 좀 헤맸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ㅎ...) 

     




     

    운동이 취미라면, 근데 애플워치 너무 쓸데없이(?) 비싸다고 느낀다면, 가볍고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밴드가 필요하다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초등학생스마트워치를 찾는다면,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워치를 찾고있다면 미밴드6 괜찮은 것 같다 ㅎㅎㅎ 좀 아무생각없이 할 헬스템 선물추천이랄까... 배경화면도 요리조리 바꿔보면서 세팅해보니 질리는 맛도 덜한 것 같고. 암튼 미밴드배경화면 바꾸는 방법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