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projectdh.link/57 [Project DH] 저칼로리 메뉴로 서브웨이 다이어트 하기 (빵파기, 소스) :: miilly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칼로리 메뉴로 서브웨이 다이어트 하기 (빵파기, 소스)
    꿀정보 공유 2021. 6. 18. 21:51
    반응형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직접 요리를 하기 힘들 때, 어쩔 수 없이 외식을 해야 하는데 이때 참고하면 좋을 브랜드가 바로 '서브웨이'. 나는 종종 전날 돼지같이 먹었다면 다음날 출근해서 점심때 몇몇 동지?를 구하여 서브웨이 저칼로리 메뉴로 배달을 시킨다 ㅎㅎㅎ


    SNS에도 꽤 유명한 서브웨이 저칼로리 메뉴가 몇 개 있는데, 어떤 메뉴에 어떤 소스, 어떻게 주문을 해야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공유!





    서브웨이 메뉴별 칼로리

    얼마전에 뚱보 균이랑 저녁 라이트 하게 먹자고 서브웨이 갔다가 찍은 메뉴판! 자세히 보니 메뉴별로 기본 칼로리가 써져있다. 유명한 저칼로리 메뉴가 뭐가 있냐면......!





     

    로스트 치킨(320kcal)

    • 빵 : 위트 15cm (무조건 '빵 파주 세요'라고 하기)
    • 야채 추가는 무한대 가능
    • 토핑 : 치즈, 아보카도, 오믈렛까지 가능
    • 음료가 먹고 싶다면 탄산수, 아메리카노까지 가능
    • 소스 : 와인식초, 머스터드, 올리브 오일, 후추



    개인적으로 올리브 오일+후추 소스 조합이 좋다. 후추 향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이 밋밋한 맛에 자극 몇 꼬집의 향이 너무너무 좋기 때문이다.... ㅎㅎㅎㅎ

    빵을 파달라고 요청하면 만들어 주시는 직원이 빵의 속을 손으로 긁어내신다. 이 야채 덩어리 서브웨이 샌드위치에서 그나마 맘에 걸리는 부분이 빵(탄수화물)인데 이렇게 파달라고 요청하면 조금이라도 탄수화물을 덜 먹을 수 있다!




    터키(280kcal)

    • 빵 : 위트 15cm (무조건 '빵 파주 세요'라고 하기)
    • 야채 추가는 무한대 가능
    • 토핑 : 치즈, 아보카도, 오믈렛까지 가능
    • 음료가 먹고 싶다면 탄산수, 아메리카노까지 가능
    • 소스 : 와인식초, 머스터드,올리브 오일, 후추


    주문하는 방법은 위 메뉴와 동일.


    여기서 또 하나의 꿀팁을 주자면 서브웨이는 두 사람이서 먹을 때 30cm를 하나 주문해서 반 나눠달라 하는 게 훨씬 이득이다! 예를 들어 터키 샌드위치의 경우 30cm는 9400원으로 둘이 반띵 하면 4700원씩만 내면 되지만 15cm를 각각 주문하면 5300원을 내야 한다.

    메뉴별로 이득 되는 금액(?)이 다르긴 한데 터키의 경우 무려 600원이나 차이가 난다는 사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350kcal)

    주문 내용은 위와 동일해서 생략.

    로티세리는 로스트 치킨 메뉴와 다른 점이 닭가슴살을 갈기갈기 찢어서 주는 것 같은 느낌? 로스트 치킨은 덩어리째 들어가 있다. 그래서 더 풍성한 식감? 꽉 차는 식감이라고 느끼시는 분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거 되게 건강한 맛이라 조금이라도 타협하고 싶지 않은 날에만 시킨다......ㅎ




    햄(280kcal)

    햄도 주문 방법은 동일.

    치킨보다 얇은 햄이 들어가서 인가 오히려 치킨 메뉴들보다 칼로리가 작다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얇은 햄이라서 뭐 먹은 거 같지도 않다는 평도 있으니 참고! 치킨이 싫으면 그래도 요 메뉴로 가는 것도 좋을 듯.







    서브웨이 클럽(284kcal)

    내가 제일 선호하는 메뉴 ㅋㅋㅋ 클럽이다! 일명 짬뽕!
    다 들어가 있어서 두둑한데 그래도 이 정도 칼로리면 봐줄 만하지 않은가! 대신 반드시 소스는 올리브 오일+후추로 대동단결... 빵도 무조건 팔 것!






    서브웨이는 야채도 빠방 하게 들어가 있어서 진짜 다이어트할 땐 좋은 외식 브랜드인 것 같다. 오죽했으면 삼시세끼 서브웨이만 먹어서 서브웨이 다이어트 방법도 있겠는가 ㅎㅎㅎ 근데 확실히 야채가 많은 라이트 샌드위치라 금방 배가 꺼져서 사무실에선 순식간에 배가 고파진다는 점 참고 ㅎㅎ (건강하고 가벼운 간식 정도는 꼭 챙겨두자)

     

     


    그래도 직접 도시락을 싸오지 못할 때 사 먹는 음식 중에 그나마 건강하고 저칼로리인 메뉴는 서브웨이가 맞는 듯! (맛있는) 서브웨이 저칼로리 메뉴는 꽤 많으니 이것저것 먹어보고 맛나게 꾸준히 다이어트 성공합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