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projectdh.link/57 [Project DH] 22년 두바이/ 몰디브 신혼여행 준비, 에미레이트 항공권 결제완료 :: miilly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2년 두바이/ 몰디브 신혼여행 준비, 에미레이트 항공권 결제완료
    꿀정보 공유 2021. 12. 18. 00:44
    반응형

    2022년 3월 말,
    해외로 신혼여행이 가능할까
    갈 수 있게 해줘...
    코로나 제발 그만, 웩




    얼마전까지만해도 위드코로나였다. 마스크는 못벗어도 22년3월 말 결혼하는 내게 제주도가 아닌 해외 신혼여행을 위한 항공노선이 열리고 예약이 풀부킹 되고있다는 소식은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했다.



    그러다 오미크론 시키때문에ㅠㅠ 갑자기 괌노선이 중지됐다는 둥 격리10일이 생겼다는둥 ㅠㅠ ..... 좌절의 하루하루로 바뀜............



    그래도 어쨌든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를만큼 내년3월 (게다가 나는 3월말 식이기에) 은 꽤 멀리있기에 예약은 취소하지 않고 대기중이다


    오늘은 그래서 그 (아주 잠깐이었네..)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두바이 그리고 몰디브 신혼여행을 위해 에미레이트 항공권을 예매했던 기억을 정리해보기로!






    2022.5.31까지 에미레이트 항공은 무조건
    무료취소 가능!!!!

    이거때문에 사실 용기내서 모든 것을 계약했다.... 코로나로 다들 여행하기에 움츠려있기에 에미레이트는 22년 5.31일까지 출국하는 모든 항공권의 취소를 무료로 해주기로 했다. 나는 내년 3.26일 출국이라서 걱정없이 일단 예약함.



    당시만 해도 해외신행 수요, 특히 북적이지 않고 럭셔리한 몰디브 신행이 코로나 시국에 딱이었어서 그런지 하루가 멀다하고 비행기표값이 오른다는 분위기였다. 몰디브는 리조트도 겁나 많아서 서칭시간이 들거라서 항공권은 좀 개인적으로 미리 끊는게 좋아보였다! (심지어 여행사에서도 항공권은 개인적으로 끊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했다. 각종 결제수단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면 오히려 여행사 끼는 것보다 더 저렴할수도 있다더라)





    아참, 우린 "두바이in 몰디브(말레) out "

    우리의 메인 신행은 몰디브지만 너무나도 긴 여정때문에 그냥 경유지인 두바이에서 3박정도 여행을 하고 몰디브로 넘어가서 4박을 보낸후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했다.






    인천->두바이 / 두바이->말레


    몰디브 즉 말레 공항으로 가는 직항이 없었어서 일단 경유는 필수였다. 항공은 카타르/싱가폴/에미레이트 이렇게 있던 것 같은데 마침 우리가 출국하는 3월말까지 두바이에서 2021년 세계엑스포를 하는게 아닌가! 그리고 싱가폴은 원래 크게 관심이 안갔던지라, 중동의 맛을 보기위해 두바이를 경유하는 에미레이트 항공을 선택했다.


    *팁
    항공권 조회할 때 다구간 선택해서 총 세개의 경로(돌아오는 항로까지 포함)를 아래와 같이 선택해주면 된다.

    1. 인천>두바이
    2. 두바이>말레
    3. 말레>인천





    비용은 120만원 정도 (이코노미)

    결론, 항공권은 120만원 정도 든것같다 (좌석 선택 비용 제외). 그리고 취소 과정이 그나마 심플하다고 해서 에미레이트 공식홈페이지에서 결제했다. 여기라고 비싼거 같지도 않음! (뭐.. 싸게 미리 한 사람들은 100도 안드는것 같기도 함)



    보통 신행은 평소 쉽게 타지못하는 비지니스를 타고 싶었지만 몰디브는 이미 리조트에서 비용이 확 뛰기에 ㅠㅠ 어쩔수없이 이코노미 타기로 하고 결제한 금액이다. 뱅기자리보다 천국같은 몰디브가 더 중요했다 ㅎㅎㅎ



    *팁
    (나도 경험해본 것은 아니지만) 서칭하다가 발견한 이론적(?) 팁인데, 코로나 시국엔 비행기 좌석이 풀로 차지 않기 때문에 이코노미를 선택할 시 세자리가 붙어있는 라인에서 양끝좌석 하나씩을 선택하면 높은 확률로 그 사이 자리는 아무도 예약을 하지않아서 두사람이 거의 세좌석을 편하게 쓸 수 있다고 한다. + 세자리보다 더 길게 배치된 라인에 걍 누워서 다녀오기도 한다고....




    중요, 결제는 현대카드 스마일카드

    한두푼이 아닌 금액이다보니 결제수단이 중요했다. 아무생각없이 늘 쓰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같은건 뭔가 너무 아까운 것 같아서 결제 직전에 좀 알아봤다.


    다만, 항공권이 날로 오르는 추세에서 신용카드 등을 시간들여 만들 여유는 없었고, 딱히 신용카드 혜택에 관심없는 나같은 스타일은 적립이 한도없이 가능한 카드를 찾아보았는데 요즘은 거의 단종이더라....


    그러다 우연히 얼마전에 아이폰13프로 싸게 산다고 이베이에서 만든 현대카드 스마일카드가 떠올랐다. (광고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순전히 아이폰을 싸게 사려고 우연히 만들었던 카드)


    요 카드는 제한없이 한도없이 무조건 등록된 가맹점에서 2% 스마일포인트 적립이 가능했다. 다행히 해외가맹점은 다 포함되는 것 같았고, 에미레이트 공홈에서 요 카드로 결제했다.



    다행히 이틀뒤쯤? 포인트가 바로 들어왔다! 딱 2%이 해당되는 2만점 조금 넘는 정도?? 보통 한도가 한달에 1만원 인 곳이 많은데 한도없이 적립되서 좋더라! 사실 이베이는 옥션, 지마켓이 있어서 쓸라면 충분히 쓸 수도 있고 잘만 돌리면 국민 리브? 통해서 현금화도 가능한 것 같다.


    현금처럼 쓸수있는 포인트로 제한없이 적립해주는 카드가 있다면 무조건 좋은 것 같다 ◡̈



    아무튼 이렇게 우리는 두바이 그리고 몰디브로 가는 에미레이트 항공권을 끊었다... 취소는 얼마든지 가능하기에 일단 부담없이 기다려보고는 있는데, 요즘 돌아가는 거보면 하루하루 불안하고 슬프다 흑흑 ㅠㅠ.... 제발 코로나 적당히 좀만 설치다가 물러나라고!! 지겨워.. 제주도로 신행은 너무 싫다구....... 제발 힘들게 예약한 이 신행 항공권 취소하지 않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