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projectdh.link/57 [Project DH] 부산 밀면보다 더 맛있는 주문진막국수 추천! (사직동 맛집) :: miilly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밀면보다 더 맛있는 주문진막국수 추천! (사직동 맛집)
    맛집 카페 후기 2021. 7. 12. 14:44
    반응형


    얼마전에 부산에 있는 본가가 이사를 했다. 서면에서 사직동으로! 원래 사직동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나는 다시 우리동네로 돌아온 느낌이라 기분이 묘하기도 하면서 반가웠다 :)

    사직동으로 돌아온김에 자타공인 사직동맛집! #주문진막국수 방문 !

    사직동은 원래 현지인들이 잘 아는 맛집이 많은 동네다. 해운대나 광안리만큼 대표 여행지는 아니지만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가봤을 사직구장이 있는 곳이며 자연스레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는 동네가 되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살면서 너무너무 자주 그리운, 사직동의 맛집 of 맛집 #주문진막국수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

    사직동맛집 주문진막국수 위치

    •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사직로58번길 8
    • 전화 : 051-501-7856

    메뉴판

    메인메뉴는 막국수, 특히 물막국수이다! 1인분만 시켜도 양은 굉장히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니 수육이랑 시킬경우 꼭 양조절 잘하여 주문하기!




    식당내부

    여기가 원래 이렇게 크지 않았다.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장사가 잘되다보니 엄청 큰 규모로 확장하셨고 그 이후에도 여름엔 무조건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장사하 꾸준히 잘 되는 사직동맛집이다. 양쪽으로 큰 마루가 있고 좌식테이블이 넉넉하게 깔려있다.






    주문진막국수 기본찬

    기본찬은 간단하다. 우리는 수육도 같이 시켰기 때문에 마늘이랑 고추가 같이 나온듯하다. 김치는 진짜 부산찐김치처럼 젓국맛이 심한 편은 아니다(부산사람 기준이라 크게 믿지는 말길 ㅎㅎ)




    주문진막국수 수육

    수육 소자 25,000원

    수육 정말사랑하는 수육 등장! (소자 25,000원) 고기가 굉장히 야들야들 부드럽고 같이먹는 김치?소?도 정말 적당히 매콤달콤 딱이다. 고기가 엄청 부드러워서 곧 나올 막국수랑도 같이 싸먹어보았는데 그것도 나름대로 맛있었다 ㅎㅎ 아 참고로, 우리는 여자 4명이서 갔고 수육 소자를 시킨 바람에 막국수를 조금씩 남겼다.









    물막국수 등장

    드디어 나왔습니다! 주문진막국수의 명물 물막국수(9,000원)시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큰 대접에 나온다. 성인남성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1인분이다. 메밀면이라 질기지 않고 식감좋은 막국수이다. 오이가 들어간다는 점도 참고!





    윗 사진은 다대기가 숨겨져있는 컷이라 이것도 찍어둠 ㅎㅎ 다대기가 기본적으로 푸짐하게 들어가있다. 이걸 슥슥 비벼서 먹는것!





    이렇게 조금은 빨간맛의(?) 막국수다. 평양냉면처럼 맑고 담백한 버전 아님! 근데 정말 너무 달지도 않고 살짝 다대기가 섞여 느끼한 맛은 잡아준다. 여름엔 진짜 최고의 메뉴 ㅠㅠㅠㅠㅠ



    나는 아직까지 사직동 주문진막국수보다 만족스러운 막국수를 못먹어봤다 ㅠㅠㅠㅠㅠ 강원도 찐 주문진가서도 먹어보고 여기저기서 물막국수를 먹어봤지만 진짜 여기가 제일 만족스러웠음.... 근데 이것은 나뿐만 아니라 남자친구도 우리 부모님도 인정하는 부분 *.* 꼭한번 먹어보시길..





    주문진막국수 배달

    나때는 배달은 안됐는데 요즘은 배달도 되나보다! 역시......








    진짜 다들 부산여행가면 맛집 어디냐고 물어본다. 그럼 대부분이 국밥, 밀면 등을 먹는데 물론 걔네도 좋긴 하지만 나는 이 사직동 주문진막국수를 꼭 추천한다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여기보다 맛있는 막국수집 있음 반드시 가볼거다... 아직은 여기가 킹... 코시국때문에 사직야구장이 제대로 장사를 못해서 그렇지, 야구까지 원활했으면 여기 진짜 터져나가는...... 아무튼 부산여행 코스를 짜고있다면 부산 사직동 맛집 <주문진막국수> 꼭 코스에 넣어보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